8일 오후 서울 광화문우체국에서 이동호 전국우정노동조합 위원장을 비롯한 집행부가 9일로 예정된 총파업 철회를 선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우정사업본부가 전국우정노동조합과 협의한 사항에 대한 이행을 위해 TF팀을 꾸린다. 

10일 우본에 따르면 노사 양측은 공동으로 ‘합의사항 이행점검 TF’를 꾸린 뒤 매월 이행사항을 점검할 예정이다. 

앞서 양측은 8일 소포위탁배달원 750명을 이달 중으로 배정하고 직종 전환 등을 통해 집배원 238명을 증원하는 등 총 988명을 증원하기로 했다. 또 집배원들이 많은 업무 부담을 느끼는 10㎏ 초과 고중량 소포에 대한 영업목표와 실적평가를 폐지하기로 했다. 고중량 소포의 요금 인상 방안도 마련하기로 했다.

농어촌지역 집배원의 주 5일 근무체계 구축을 위해 ‘사회적 합의기구’를 구성·운영하되 인력증원∙농어촌지역 위탁수수료 인상과 토요일 배달 중단을 중심으로 방안을 마련해 내년 1월1일부터 시행하기로 했다.

우본은 “노사간 최종 합의안을 도출하는데 적극적으로 협조해 준 우정노조위원장과 2만8000여 노조 조합원들에게 감사를 표명하면서 집배인력 증원 및 사회적 합의기구 구성 등 합의사항을 우정노조와 긴밀히 협의해 최대한 신속하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번 주 내로 합의사항의 세부 과제별 이행계획을 노사가 함께 마련해 합의사항들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우본 관계자는 “합의사항들을 조속한 시기 내에 실행함으로써, 현장에서 많은 업무량으로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집배원들의 부담을 조속히 경감해 나갈 수 있도록 최대한의 노력을 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