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마사회 농촌마을 체험행사 모습. 김낙순 한국마사회 회장(왼쪽에서 두 번째)도 동참했다. [사진=한국마사회]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한국마사회가 ‘2019년 렛츠런재단과 함께 하는 농촌마을 여행’에 참여할 단체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수도권 및 경상권역의 다문화가정, 지역아동센터, 학교 밖 청소년 등 소외계층 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900명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마사회 임직원 등 자원봉사자 200여 명도 함께 한다.

한국마사회는 농촌마을 여행 지원 사업으로 소득원 다각화를 통한 농촌 활성화와 도농교류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해에도 소외계층 861명과 봉사자 189명 등 총 1050명을 강원도와 충청남도 농촌마을 여행을 지원했다.

각 마을 특색에 맞는 영농, 생태, 전통문화 체험을 관광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올해는 경상남도 김해시 대감상통 체험마을, 강원도 평창군 어름치 체험마을, 인제군 용소 체험마을로 떠난다. 여름철 물놀이와 함께 다슬기 생태체험, 손두부 만들기, 동굴탐사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제공될 예정이다. 7월 29일부터 8월 14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10회 운영한다. 1회당 100~150명씩 시행한다.

숙박비, 식비, 체험활동 참가비, 버스 왕복 운행 등이 포함돼 있고, 지역특산물도 선물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19일까지다. 지원방법은 렛츠런재단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김낙순 한국마사회 회장은 “농촌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동시에 소외계층에게 색다른 추억을 선사하고자 한다. 이후에도 도농교류를 활성화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