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전자]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LG전자가 9일부터 ‘퀵 헬프 리워드 마일리지’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스마트폰 이용 고객들이 LG 스마트폰에 탑재된 ‘퀵 헬프’ 앱에서 사용 중 궁금한 사항을 묻거나 의견을 내면 LG 콘텐츠 마켓에서 쓸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9일 LG전자에 따르면 LG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퀵헬프 앱에 접속해 회원 가입을 한 후 게시글을 쓰는 등 활동량에 따라 포인트를 받는다. 여기에 추천이나 댓글 수에 따라 추가 포인트도 받을 수 있다. 

또 관리자로부터 베스트 게시물로 선정되면 10 포인트가 추가되며 매월 게시글, 댓글을 많이 다는 고객 5명을 추천왕·채택왕으로 선정해 각각 2000 포인트씩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LG 스마트폰 자체 진단 앱 ‘스마트닥터’를 사용할 때 △퀵 헬프 FAQ를 읽을 때 △ 1:1톡 상담 후 만족도 평가를 할 때도 특별 포인트를 제공한다.

9일부터 16일까지는 우수 활동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만 포인트를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포인트는 매월 LG 콘텐츠 마켓인 ‘LG 스마트월드’에서 △배경화면△테마 △월페이퍼 △카메라 스티커 등 스마트폰을 꾸미는 콘텐츠나 △Hi-Fi 고해상도 음원 △다양한 스마트폰 액세서리 등을 구매하는 쿠폰으로 쓰인다.

‘퀵헬프 리워드 마일리지’ 프로그램은 LG 스마트폰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사후지원에 고객 참여를 활성화해 생생한 목소리를 더욱 적극적으로 받아들이자는 취지다.

LG전자는 고객이 제안한 의견이 다른 고객에게 인정받을수록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참신한 아이디어를 끌어내고 이를 제품과 서비스에 반영할 계획이다.

퀵 헬프는 고객이 제품을 사용할 때 궁금하거나 불편한 점이 있으면 쉽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앱이다. 

전문가와 1:1로 상담을 하거나 전화로 원격 지원을 받는 것도 가능하다. 또 제품의 이상 여부를 셀프 진단하는 ‘스마트 닥터’, 보안프로그램 및 소프트웨어 등을 업데이트 받을 수 있는 ‘업데이트 센터’, 스마트폰 오류가 발생하면 로그(log)를 보내 전문가에게 원격으로 상담을 받는 ‘원격 정밀 진단’ 등 다양한 편의 기능과도 연계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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