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경제 희망불씨 살리기' 행사에서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이 축사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이다. [사진=신협중앙회]

[이뉴스투데이 윤현종 기자] 신협중앙회는 8일 오후 2시 전주 완산구 소재 전주상공회의소에서 전라북도·전북신용보증재단·전북서민금융복지센터와 함께 ‘2019 전북 서민경제 희망불씨 살리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협은 이날 행사에서 과도한 채무로 고통 받는 금융 취약계층 빚을 탕감하고자 소멸시효 완성채권 등을 포함한 총 179억 원의 부실채권을 전액 무상 소각하기로 결정했다. 이를 통해 전북지역 908명 채무자들이 빚의 굴레에서 벗어나 정상적인 경제활동을 재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참석자들은 채무 후유증으로 인한 경제적 약자들의 자활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풍선 터뜨리기’를 모티브로 한 부실채권 소각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부실채권 소각 행사에 참석한 김윤식 신협회장은 “이번 행사는 채무로 인해 경제활동에 제약이 많은 사회취약 계층의 자활 지원은 물론, 침체되어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게 됐다”면서 “신협은 대한민국 서민금융의 주춧돌인 만큼 향후에도 정부 및 지역자치단체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에 적극 협조하는 한편 서민들의 희망을 어부바하는 평생의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