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석웅 교육감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신영삼 기자]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이 2019년 6월 전국 17개 시도 교육감 직무수행 평가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며 2개월 연속 1위를 지켰다.

전라남도교육청에 따르면, 여론조사 기관인 리얼미터는 최근 민선3기 전국 17개 시·도교육감의 2019년 6월 직무수행 지지도를 조사했다.

조사결과 장석웅 교육감은 55.4%의 응답자로부터‘잘한다’는 긍정평가를 받아 2위 김승환 전북교육감(53.3%)을 근소하게 앞섰다.

3위는 45.7%를 획득한 김병우 충북교육감이, 4위는 45.1%를 기록한 장휘국 광주교육감이 뒤를 이었다.

장석웅 교육감이 취임 이후 학생을 중심에 놓는 교실개혁, 교육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교육가족은 물론 도민들의 호응을 이끌어냈기 때문으로 분석됐다.

전남도교육청은 지난 3월 도내 10개 시·군 교육지원청에 전국 최초로 학교지원센터를 시범 구축해 교원의 업무를 줄여주고 있으며, 70% 넘는 전남 교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1811개팀의 전문적학습공동체를 선정해 지원하고 있다.

특히,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전남교육’ 실현을 위해 정부계획보다 2년 앞서 올해 하반기부터 고교 전 학년 무상교육을 실현하고, 초등학교 저학년 단계부터 기초학력을 책임지는 학습복지 강화했다.

또한 자기주도 체험활동인 청소년미래도전프로젝트 추진, 민주시민교육 강화, 맞춤형 진학 지도를 위한 권역별 진학지원센터 설치 등도 도민들의 마음을 얻은 것으로 풀이됐다.

최근에는 핵심공약 중 하나인 전라남도교육참여위원회를 도교육청과 22개 시·군 교육청 별로 구성 완료해 소통과 협력의 교육자치 실현에 새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자.

꾸준히 이어져온 성과들이 지속적으로 도민들의 공감을 얻으면서 지지율에 반영된 것으로 도교육청은 평가했다.

리얼미터 6월 월간 정례조사는 지난 6월 22일부터 29일까지 8일간 전국 19세 이상 남녀 1만7000명(시도별 1000명)을 대상으로 유무선 전화(RDD)를 이용해 조사했다. 시도별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3.1%p, 응답률은 5.9%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