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오X로보트 태권브이,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컬래버레이션
상태바
스파오X로보트 태권브이,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컬래버레이션
  • 이하영 기자
  • 승인 2019.07.07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스파오]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스파오가 토종 애니메이션과 협업을 진행했다.

이랜드 스파오와 토종 캐릭터 ‘로보트 태권브이’가 만나 반팔 티셔츠 및 에코백 등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출시 제품은 오랜 기간 범국민적으로 사랑받은 ‘로보트 태권브이’에 현대적인 디자인을 적용하여 뉴트로 감성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스파오X로보트 태권브이’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26일 스파오 온라인몰을 통해 선발매 및 예약판매를 진행하며, 동일부터 진행되는 2019 지산락페스티벌 현장 부스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스파오측은 자사 브랜드와 로보트 태권브이가 일본 및 글로벌 브랜드들이 장악하던 국내 시장에서 토종 콘텐츠로써 자존심을 지켜온 국가대표 브랜드로 상징적 의미가 깊다고 밝혔다. 또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인 올해 맞이하는 제74주년 광복절을 앞두고 마련한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3040세대에게는 추억에 대한 향수를 불러오고, 1020세대에게는 한국판 로봇캐릭터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

1976년 최초 개봉한 ‘로보트 태권브이’는 대한민국 대표 거대 로봇 애니메이션으로, 태극마크를 달고 태권도를 구사해 악당을 물리치는 한국판 히어로물이다.

스파오 관계자는 “광복 100주년을 맞아 고객조사를 통해 준비한 컬래버레이션”이라며 “이번 로보트 태권브이와의 컬래버레이션은 토종과 토종의 만남이라는 상징성이 깊으며 젊은 세대에게 국산 컨텐츠를 더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는 계기로 삼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