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모레퍼시픽]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아모레퍼시픽재단은 아시아의 미 시리즈 제9권 '화장의 일본사'를 출간했다고 3일 밝혔다.

아시아의 미 총서는 아모레퍼시픽재단이 기획, 발간 중인 인문교양 시리즈다. 다양한 주제와 시대적인 생활상을 통해 아시아 인 아름다움과 미적 체험을 대중들에게 공유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재단은 아시아의 미 연구를 기반으로 아시아의 미를 역사적, 예술사적, 문화인류학적으로 탐구하며 지난 2014년 1권 발간을 시작으로, 총 20여 권에 이르는 시리즈를 엮어낼 계획이다.

이번 제9권 화장의 일본사 원작가, 야마무라 히로미는 ‘화장’을 역사와 생활을 관통하는 중요한 가치로 보았다.

패션을 ‘시대를 비추는 거울’이라고 한다면 얼굴이라는 작은 캔버스에 그리는 화장 역시 시대를 비추는 거울이라 할 수 있다.

과거의 화장을 더듬어보는 것은 그 시대를 살았던 사람의 의식이나 생활의 일부를 아는 일이기도 하다. ‘얼굴이라는 작은 우주’에 전개되는 화장을 통해서도 각 시대 특징을 찾아 볼 수 있다.

화장의 일본사는 메이크업 화장의 변모를 살펴봄으로써 일본의 미의식이 어떻게 변해왔는지를 탐구한다. 독자들에게 화장으로부터 유추하는 아시아인들의 생활상을 세세하게 보여준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아시아의 미 연구를 통해 아시안 뷰티 독자적인 의미와 가치를 지속적으로 전파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