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오비맥주]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카스가 메이비 세대의 선택을 응원하는 야스 캠페인을 유튜브 영화로 선보인다.

오비맥주 카스가 유튜브와 손잡고 시청자의 선택에 따라 내용이 달라지는 인터랙티브 영화 ‘아오르비(AORB)’를 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아오르비’는 사소한 결정을 내릴 때조차 주변의 의견에 의존하는 메이비족(결정장애) 세대들에게 자신의 선택을 믿고 그 선택을 즐기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야스 캠페인 일환으로 기획됐다. 영화 제목 ‘아오르비(AORB)’는 A 또는 B를 선택하라는 뜻의 ‘A or B’를 밀레니얼 세대의 어법으로 표현한 것이다.

카스 ‘아오르비’는 국내에서 보기 드문 유튜브 인터랙티브 영화라는 점에서 눈에 띈다. ‘선택’이라는 주제와 ‘AORB’라는 제목에 걸맞게 시청자 선택에 따라 주인공의 운명과 내용이 달라지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시청자는 개당 약 1분 30초에 달하는 영상이 끝나면 마지막에 줄거리 진행이 달라지는 2가지 경우 중 하나를 클릭해 다음 영상을 선택할 수 있다. 총 5번의 선택 과정을 거치면 영화는 끝난다.

주연은 작품에는 최근 영화 ‘기생충’으로 화제에 오른 배우 최우식이 맡았다. 이에 더해 '기생충'의 신스틸러 배우 이정은, t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에서 강한 존재감을 보여줬던 배우 이정현 등 실력파 배우들이 출연해 영화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오비맥주는 3일 카스 공식 SNS로 ‘선택 희비극 아오르비’ 티저 포스터를 공개하며 트레일러 영상, 숏컷 영상, 본 영상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카스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항상 새로운 시도와 혁신을 추구한다” 며 “국내 최초 인터랙티브 브랜드 영화 ‘아오르비’를 통해 카스는 젊은 세대의 당당한 선택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오비맥주는 인터랙티브 영화 ‘아오르비’의 트레일러 영상은 6일, 본 영상은 14일 유튜브및 카스 공식 SNS채널에 공개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