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 정부가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2.4∼2.5%로 하향 조정한 가운데 이달 내 추가경정예산안(추경)이 집행되지 않을 경우 성장률이 더 낮아질 수 있다고 밝혔다.

방기선 기획재정부 차관보는 지난 1일 정부세종청사에서 하반기 경제정책방향 브리핑을 열고 "(2.4∼2.5% 성장률 전망은) 7월 추경이 통과되고 집행되는 것을 전제로 한 것"이라며 "추경이 늦어지면 마이너스 요인이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정부의 성장률 전망치가 민간연구소와 투자은행(IB) 대비 높다는 지적에 대해 "민간과 IB 전망은 정책효과가 배제된 것이고 정부 전망보다 늘 낮다"며 "정부 전망은 정책적 의지와 추경, 세제지원, 투자 프로젝트를 포함해 실적에 가장 가깝다"고 설명했다.

방 차관보는 또 소비·관광 활성화 방안을 소개하며 "25세 미만 청년을 위한 SRT 7일 프리패스를 22만원에 출시할 계획"이라며 "3세대 동행 시 운임 할인 상품도 10월경에 내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부는 이와 더불어 서민 교통비 경감을 위해 같은 날짜, 같은 구간의 KTX 예매표 시간을 변경할 때 한 차례는 수수료를 받지 않도록 할 계획이다.

한국전력의 복지할인대상 가구를 대상으로 하는 '고효율 가전 구매금액 10% 환급제도'는 우선 한전 자금을 활용할 방침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