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체 근무자들과 조찬을 함께하며 현장의 소리를 듣는 김충섭 김천시장[사진=김천시]

[이뉴스투데이 경북취재본부 남동락 기자]7월 1일, 민선7기 취임 1주년을 맞은 김충섭 김천시장은 의례적인 기념행사를 지양하고 주요 사업 현장과 시설을 점검하고 각계각층의 시민들과 만나 민생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른 아침 관내 기업체에 근무하는 모범 근로자 20여명을 격려하고 함께 조촐한 아침식사를 하며 시작한 이날의 행보는 충혼탑 참배와 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된 7월 정례조회로 이어졌다.

김충섭 시장은 정례조회 취임 1주년 기념사에서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을 만들기 위해 숨 가쁘게 지난 1년을 달려왔다. 시민이 주인이 되고, 시민이 중심이 되는 열린 시정을 추진하겠다. 지역경제 활성화, 관광·체육 마케팅, 복지 증대, 농축산업 경쟁력 강화, 명품 교육도시 건설을 위해 전 공직자와 김천 시민이 함께 힘을 모아 달라”고 했다.

정례조회를 마친 후에는 김천혁신도시 내 육아종합지원센터와 율곡어린이집 시설을 돌아보았다. 김천시는 지역사회와 연계한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하여 영유아 가정의 양육부담을 경감하고 행복 육아 실현을 위해 2018년 4월부터 육아종합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취임 1주년을 맞이해 노인복지관에서 배식 봉사를 하고 있다[사진=김천시]

오후에는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지역 어르신 200여명을 대상으로 점심 배식 봉사를 하고 매월 복지관에서 배식봉사를 하고 있는 민간 봉사단체 샛별회 회원 10명과 함께 식사도 하며 따듯한 정을 전했다.

이어 시청~혁신도시 간 도로개설 공사현장을 방문하여 담당공무원 및 공사관계자에게 추진 현황을 보고받고, 대신터널 관통을 기념하여 터널 시점부에서 종점부까지 도보로 시찰하며 계획대로 차질없이 공사를 추진하도록 당부했다.

또한 황금동 지하차도를 신설하여 경부선 철로로 인해 단절된 황금시장과 중앙시장을 연결하고 동일상권화하고자 시청 접견실에서 한국철도시설공단 충청본부장(본부장 이종윤)과 협약을 체결하고 세부사항을 논의했다. 황금지하차도가 신설되면 그 동안 협소한 암거 때문에 발생했던 교통불편이 해소되고,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후, 경상북도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 된 김천일반산업단지 내 ㈜대정(대표 정동희)을 방문하여 증서 수여 및 현판식을 가지고 공장을 둘러보며 현장 근로자를 격려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오른쪽에서 4번째),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현판식 참석[사진=경북도]

또 최근 해외시장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어 지역의 소득 작목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샤인머스켓 재배 농가를 방문하여, 농업기술센터소장(소장 강성호)으로부터 김천시 샤인머스켓 현황을 보고 받고, 향후 포도산업 발전시책에 대해 농가와 함께 고민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바쁜 하루 일정을 마무리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취임과 함께 친서민 행정을 강조하며, 일 잘하는 조직, 시민중심의 조직으로 행정조직 개편을 단행하고, 선진시민의식을 함양하는「Happy together 김천 운동」에 많은 시민단체의 동참을 이끌어내는 등 시 승격 70주년을 맞은 김천시의 재도약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지방공기업 우수, 경북 농식품 수출평가 등 39개 분야에서 중앙 및 도단위 상을 수상하고, 민선7기 출범이후 40개 기업을 유치하여 852개의 일자리를 창출하였으며, 2019년에는 본예산 1조원 60억원을 편성하여 예산 1조원 시대를 열었는가 하면, 남부내륙고속철도 예타 면제, 2020년 제58회 경북도민체전 개최지로 김천시가 선정되는 등 연이어 희소식이 전해지며 지역발전에 청신호가 켜지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