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증권]

[이뉴스투데이 윤현종 기자] KB증권은 달러(USD), 유로(EUR), 엔(JPY), 위안(CNY)화 통화로 펀드 매수가 가능한 ‘외화기준가 펀드 매매시스템’을 구축함과 동시에 ‘달러기준가(USD) 펀드’ 6종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본 펀드는 한·ᆞ미 기준금리 역전, 저금리 기조 지속 등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 수익률을 제고하고자 하는 고객의 해외투자에 대한 높은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준비됐다.

시스템 구축으로 투자할 수 있게 된 외화기준가 펀드는 기준가가 원화로 표시되는 일반 해외펀드와 달리 원화 환산을 거치지 않고도 수익률을 산정할 수 있어 합리적이고 직관적인 성과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외화를 직접 보유한 고객은 별도 환전절차 없이 보유 외화로 바로 투자 가능해 환전·환헤지 등에 들어가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KB증권이 먼저 선보이는 ‘달러기준가(USD) 펀드’는 ‘KB PIMCO글로벌인컴셀렉션증권(USD)[채권-재간접형]’, ‘신한BNPP H20글로벌본드증권(USD)[채권혼합-파생재간접형]’, ‘삼성 달러표시단기채권증권(USD)[채권]’, ‘미래에셋 글로벌그레이트컨슈머증권(USD)[주식-재간접형]’, ‘미래에셋 우량KP채권증권(USD)[채권-파생형]’, ‘교보악사 로보테크증권2(USD)[주식]’ 총 6종이다. 

KB증권은 달러(USD) 외 유로(EUR), 엔(JPY), 위안(CNY)화 기준가 펀드 경우 차후 면밀한 시장 및 수요 분석을 통해 고객이 투자하기에 좋은 때에 맞춰 판매 시기를 조율한다는 계획이다.

류재동 상품기획부장은 “해외투자에 대한 고객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외화기준가 펀드 매매시스템을 구축하고 펀드를 판매하게 됐다”며 “앞으로 가장 신뢰받는 평생투자파트너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B증권 ‘달러기준가(USD) 펀드’는 전국 영업점 외 KB증권 홈페이지, HTS ‘H-able(헤이블)’, MTS ‘M-able(마블)’ 등 온라인으로도 가입할 수 있으며 최소 매수금액은 100달러 이상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