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검 ‘민희진’ 누구? SM 레드벨벳 → 빅히트 BTS 브랜드총괄
상태바
실검 ‘민희진’ 누구? SM 레드벨벳 → 빅히트 BTS 브랜드총괄
  • 박병윤 기자
  • 승인 2019.07.01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희진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총괄 [사진=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이뉴스투데이 박병윤 기자] 민희진 전 SM엔터테인먼트 이사가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총괄(CBO)로 합류한다.

빅히트는 1일 민희진 전 SM엔터테인먼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겸 등기이사가 오늘부터 빅히트로 합류한다고 밝혔다. 이 발표 직후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하며 화제가 됐다. 

민희진 CEO는 SM에서 소녀시대, f(x), 레드벨벳 등 걸그룹 기획자로 평가를 받아왔다. 지난해말 SM을 떠난 뒤 차기 행보에 관심이 쏠렸다.

방시혁 빅히트 대표는 “민희진 신임 CBO는 케이팝에 ‘비주얼 디렉터’와 ‘기획자’라는 개념을 정착시킨 리더 중의 리더”라며 “당사에 업계를 리드하는 능력자가 합류하게 돼 너무나 기쁘다”라고 밝혔다.

빅히트에서는 기업 브랜딩을 시작으로 신규 론칭하는 걸그룹 크리에이티브 디렉팅을 맡을 예정이다. 아울러 신규 레이블을 설립해 신인 발굴 및 음악 제작에 나설 예정이다.

민희진 CBO는 “크리에이터로서 두 번째 장을 빅히트에서 시작할 수 있게 되어 기쁘면서도 한편으로는 많은 부담을 느낀다“며 ”빅히트와 논의를 하면서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변화시키고자 하는 의지, 산업을 확장하고자 하는 비전, 무엇보다도 제가 바라본 업계의 미래와 궤를 같이 하고 있어 놀랐다. 앞으로 멀티 레이블 및 사업 영역별 전문화 구조로 재편하는 빅히트 및 관계사들과 펼쳐나갈 미래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