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승인 세븐일레븐 대표(앞줄 왼쪽)는 1일 오전 서울 청계광장에서 루게릭요양병원 건립 후원을 위한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날 세븐일레븐 경영주 및 임직원도 함께 루게릭병 환우 및 가족을 응원하는 구호를 외치며 얼음물을 뒤집어썼다. [사진=세븐일레븐]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정승인 세븐일레븐 대표는 7월 1일 세븐일레븐 데이를 맞아 루게릭요양병원 건립을 후원하기 위한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세븐일레븐은 1일 오전 서울 청계광장 앞에서 정승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 경영주, 임직원 등 총 31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이스버킷 챌린지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승일희망재단 공동 대표인 가수 션도 함께 했다.

세븐일레븐은 승일희망재단에 세븐일레븐을 상징하는 711만원의 루게릭요양병원 건립 후원 성금을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회사 차원의 기부금 외에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동참으로 마련됐다.

롯데 계열사에서는 지난해 7월 롯데월드를 시작으로 롯데푸드, 롯데마트, 롯데제과 등 대표가 다음 주자를 지목하며 아이스버킷 챌린지가 이어져 오고 있다. 정승인 세븐일레븐 대표는 지난 6월 초 민명기 롯데제과 대표 지목으로 이번 뜻 깊은 행사에 16번째 주자로 동참하게 됐다. 정승인 대표는 다음 아이스버킷 챌린지 주자로 강승하 롯데멤버스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정승인 대표는는 "아이스버킷 챌린지는 루게릭병 환우 및 가족 마음을 조금이나마 진정성 있게 이해하고 응원할 수 있는 매우 상징적인 행위로 참여 자체가 영광이며 뜻 깊은 일"이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 배려, 친환경 활동 등 우리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임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