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미스터블루]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웹툰, 소설 전문 플랫폼 미스터블루(대표 조승진)가 ‘제9회 미스터블루 BL&로맨스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7월 1일부터 9월 3일까지 진행되며, 당선작은 2019년 10월 1일 발표된다.

신규 웹툰 콘텐츠의 발굴과 우수한 작가 양성을 위해 기획된 이번 공모전은 기성작가와 신인작가 모두에게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대상 1작품에는 1000만 원의 상금이, 최우수상 2작품에는 각 상금 300만 원이, 우수상 4작품에는 각 상금 100만 원의 혜택이 주어지며, 수상작 모두에게 미스터블루 정식 연재의 기회가 제공된다. 

작품 소재에는 제한이 없으나, BL 및 로맨스 장르의 작품을 접수하며, 1인이 여러 개의 원고를 응모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수상은 한 작품만 가능하다. 접수하는 작품은 응모자 본인이 저작권을 보유한 순수 창작물이어야 한다. 공동작업인 경우 참여자들의 응모 동의가 필수이고, 상업적 목적으로 발표된 적이 없는 작품이어야 한다. 타 공모전 제출 작품도 연재 계약이 된 상태가 아니라면 응모 가능하다.

심사는 응모 분야 및 응모 조건의 충족 여부를 기본으로, 스토리 완성도와 그림의 독창성, 캐릭터의 개성과 감정 표현력, 컷 구성력 및 대사 처리의 정확성을 중심으로 평가된다.

미스터블루 관계자는 “미스터블루는 재기 발랄한 새로운 작품들을 만나고, 잠재력 있는 작가들을 양성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개최하게 되었다”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웹툰작가 지망생들이 자신의 작품을 인정받고, 정식 연재 웹툰 작가의 꿈도 이룰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원고 형식과 접수방법 등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미스터블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