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박의원 발의한 조례 3건 부결

[이뉴스투데이 충북취재본부 나종호 기자] 충주시의회 민주당 소속 의원 11명이 자유한국당소속 박해수 의원을 윤리특별위원회에 회부해 논란이 확산될 전망이다.

박해수 의원

지난 28일 열린 제235회 정례회 본회의에서 박 의원 윤리특위 회부를 의결했으며 사전에 진행한 윤리특위 소집 요구 표결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 11명이 찬성했다.

박 의원 징계를 요구하는 측은 제안설명을 통해 "(박 의원이)허위사실을 S.N.S 상에 게시해 시의회의 명예를 훼손했다는 내용이다.

박 의원은 최근 S.N.S 상에 자신의 운영위원장 업무추진비 사용 내역을 공개하면서 식사자리 참석자 수 등을 허위로 공표한 데다 '시의원들이 업무카드 사용을 위해 서로 위원장이 되려는 볼썽사나운 모습을 보였다"다는 내용이다.

박 의원은 "야당 길들이기를 위한 막장 드라마"라며 강경 법적 대응 까지 예고하고 있어 법적공방이 예상되고 있다.

또한 박 의원은 "본회의장에서 (자신을)모욕한 민주당 의원 11명 윤리특위 회부를 요구하고, 기자회견 등을 통한 명예회복에 나설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날 박 의원은 이날 신상발언에서 "글을 내리라는 동료 의원들의 요청에 따라 마지못해 내린 것"이라며 "이번 윤리특위 회부는 국회에서나 볼수있는, 볼썽사나운 야당 의원 길들이기"라며 반발하고 나섰다.

특히 "민주당 의원들은 자신이 발의한 조례안만 3건이나 부결했다"고 목소리를 높이면서 "사사로운 감정으로 신성해야 할 의회가 무너져 안타깝고 부끄럽다"고 말했다.

시의회 회의규칙은 재적의원 5분의 1 이상이 찬성한 징계 요구서가 있으면 윤리특위에 회부해 심의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박 의원 윤리특위 회부 안에는 19명의 시의원 중 민주당 소속 천명숙 의원이 대표상정 11명이 참여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