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네 번째부터)김윤국 DGB대구은행 부행장과 류종보 중국 청도농상은행장이 업무협약을 맺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DGB대구은행]

[이뉴스투데이 윤현종 기자] DGB대구은행은 중국 청도농상은행과 5억 위안(약 850억원)규모의 크레딧 라인(신용공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측은 지난 26일 중국 청도 청도농상은행 본점에서 김윤국 DGB대구은행 경영기획본부 부행장과 류종보 청도농상은행장이 크레딧 라인 설정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MOU를 체결하고 앞으로 공동성장을 위한 협력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가는 것에 협의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양 은행 관계자를 비롯해 중국 청도시 지방금융관리국 이명 처장, 청도한국공상센터 혜지광 수석대표 등이 참석했다. 청도농상은행은 지난 2012년 설립돼 총자산 2,941억위안(약 50조)에 달하는 중국 청도 대표 지역은행으로 2019년 3월 심천증권거래소에 상장되었다. 본 협약을 통해 2012년 지방은행 최초로 개설된 중국 상해지점의 위안화 자금 조달을 통해 향후 중국 내 영업력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양사는 신용공여와 함께 상해지점을 중심으로 지급결제 업무, 위안화 업무, 인력 교류 등 공동 성장을 위한 협력네트워크를 확대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김윤국 부행장은 “청도농상은행과의 협약으로 대구은행이 중국시장에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Digital Global Bank’ DGB대구은행은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해외진출확대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DGB대구은행은 글로벌 진출 및 성장을 지속해 중국·베트남·캄보디아·미얀마 등 아시아 4개국에 진출해 있다. 중국 상해지점과 캄보디아 DGB특수은행은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하고 있으며 추가적으로 금년 안에 베트남 호치민 사무소 지점전환, 미얀마 소액대출기관(MFI) 영업개시를 추진 중에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