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나우]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나우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업사이클 브랜드 누깍과 협업한 백팩 콜렉션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나우는 론칭 때부터 브랜드가 추구하는 ‘지속가능’이라는 가치에 대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일례로 업사이클 브랜드인 큐클립과 컨티뉴, 지구와 동물을 위한 패션문화잡지 오보이, 서울환경영화제, 예술 창작집단 팀바이럴스 등과 협업한 콜렉션이나 전시, 마켓 등을 운영해오며 상생을 통한 공존 가치를 실현하는데 집중해오고 있다.

이번 협업 주인공 누깍은 스페인 바르셀로나 거리에서 사용되지 않는 배너와 타이어 튜브, 카이트서핑 세일을 활용해 업사이클링 제품을 만드는 브랜드로 2001년부터 시작됐다.

버려지는 폐기물에 새로운 쓰임새와 가치를 창출한다는 사명을 갖고, 사회공헌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수용소에 있는 사회재활센터에서 제품 제작도 해오고 있다.

업사이클 소재 특성상 전 제품이 아름다운 컬러와 그래픽을 지닌 단 하나 제품으로 생산 되는 것이 큰 장점이다.

협업 콜렉션은 ‘재생’과 ‘공존’ 의미를 갖고 전개됐다.

활용된 소재는 사용을 다한 카이트서핑 세일이며, 수거한 세일 중 상태가 양호한 부분만 엄격히 선별해 업사이클 제품으로 재탄생시켰다.

백팩, 힙색, 사코슈 3가지 액세서리로 구성된 이번 콜렉션은 기능성은 물론 스타일까지 모두 갖춰진 제품으로 가벼우면서도 내구성이 좋다.

메인 제품 SIROCO X NAU은 이번 시즌 트렌드인 네온컬러부터 모노톤까지 다채로운 컬러를 사용해 포인트 아이템으로 연출 가능하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