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29일 개최된 ‘2019년도 2분기 HEC 협력사 협의회 임원진 간담회’에서 김창학 현대엔지니어링 사장(앞줄 오른쪽 다섯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27일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동반성장지수 평가는 동반성장위원회가 지난 2011년부터 동반성장위원회의 중소기업 체감도 조사와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 협약이행평가 결과를 합산해 대기업의 동반성장 수준을 최우수, 우수, 양호, 보통 총 4개 등급으로 구분해 발표하는 것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공정거래 준수 ▲동반성장 지원 두 축을 중심으로 협력사와 신뢰관계를 구축하고 유대감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HEC 동반성장위원회’를 발족해 경영, 기술, 사업, 채용/문화 등 4개 분과를 중심으로 협력사의 안정적인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또한, 2014년부터 협력사 협의체를 운영해 매년 협력사 대표들이 한자리에 모여 노하우와 업계동향을 공유하는 자리를 만들고 있다.

협력사의 재정 안정을 위한 지원도 적극적이다. 시중은행과 공동 조성·운영 중인 저금리의 동반성장펀드를 지난해 총 600억원 규모로 확대했고, 무이자 사업자금 대여를 총 120억원으로 늘렸다.

협력사 자체 경쟁력 확보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해외사업 경험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폭넓은 분야의 교육을 협력사 임직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협력사의 경쟁력이 곧 당사의 경쟁력으로 직결된다는 마음가짐으로 동반성장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협력사와 상생·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