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부터) ‘KB국민 이지픽(Easy Pick) 카드’와 ‘KB국민 이지온(Easy On) 카드’ 이미지. [사진=KB국민카드]

[이뉴스투데이 윤현종 기자] KB국민카드가 생활 밀착 영역과 고객 선호 영역에 대한 포인트 적립 혜택을 담은 고객 선택형 상품 ‘KB국민 이지픽(Easy Pick) 카드’와 인터넷 쇼핑 등 온라인·모바일 영역 할인 혜택을 강화한 온라인 특화 상품 ‘KB국민 이지온(Easy On) 카드’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선 보인 2종 카드는 상품 서비스 구조를 최대한 단순하게 설계하고 포인트 적립 또는 할인 혜택을 받은 이용 건도 전월 이용실적에 포함해 고객들이 쉽게 카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우선 ‘KB국민 이지픽 카드’는 주요 생활 밀착 영역과 고객 선택 영역 이용 시 5%를 적립해주는 게 특징이다. 이 카드는 쇼핑·주유·대중교통 등 주요 생활 밀착 영역과 고객 선호 영역에 대한 포인트 적립 혜택을 담은 고객 선택형 상품이다.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인터넷쇼핑몰(G마켓·옥션·11번가)와 배달앱(배달의민족·마켓컬리) △대형마트(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주유소·충전소(SK·GS)에서 결제금액의 5%가 포인트로 쌓인다.

포인트는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각 영역별로 월 최대 5000점씩, 100만원 이상이면 각 영역별로 월 최대 1만점까지 적립된다.

△인터넷쇼핑몰(G마켓·옥션·11번가)에서 앱카드 결제 △대중교통(버스·지하철·택시)과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의 경우 각각 월 최대 5000점 범위 내에서 결제금액의 5%가 포인트로 쌓인다.

이밖에 소셜커머스, 온라인서점, 홈쇼핑, 백화점 등 고객 선호도에 따라 선택한 1개 영역에 대해서는 결제금액의 5%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선호 업종은 홈페이지·모바일 응용프로그램·고객센터를 통해 매월 1회 변경할 수 있다.

이날 동시 출시된 ‘KB국민 이지온 카드’는 인터넷 쇼핑, 소셜커머스 등 온라인·모바일 특화 영역에 5% 할인을 제공한다. 

이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음식(한식·중식·패스트푸드 등) △인터넷쇼핑몰(G마켓·옥션·11번가)·소셜커머스(쿠팡·티몬·위메프)·배달앱(배달의민족·마켓컬리)·백화점(롯데·현대·신세계) △제과·아이스크림점·커피(스타벅스·커피빈)·편의점(GS25·CU) 이용 시 결제금액의 5%가 할인된다.

할인은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각 영역별로 월 최대 5000원씩, 100만원 이상이면 각 영역별로 월 최대 1만원까지 제공된다.

‘KB국민 이지픽 카드’와 ‘KB국민 이지온 카드’의 연회비는 각각 2만원이며 모바일 단독카드로 발급 시에는 1만4000원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에 선 보인 카드들은 최근 트렌드와 고객들의 카드 이용 형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본인만의 차별화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담고 있다”며 “단순하지만 쉽고 직관적으로 고객들에게 카드 혜택을 제공하는 이지 카드 시리즈 상품을 계속해서 선 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드 발급 신청은 ‘KB국민 이지픽 카드’의 경우 KB국민은행 영업점과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응용프로그램 △고객센터 △영업점에서 가능하며 ‘KB국민 이지온 카드’는 KB국민카드 홈페이지와 모바일 응용프로그램에서 할 수 있다.

또 KB국민카드는 △진에어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마스터카드와 손 잡고 저비용항공(LCC)관련 혜택을 제공하는 항공 특화 신상품 ‘KB국민 이지플라이(Easy Fly) 티타늄 카드’를 7월 중 선 보이는 등 이지 카드 시리즈 후속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