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모두가 쓰는 삼성, LG, 애플 제품보다 ‘아무나 쓰지 않는’ 개성 있는 폰을 쓰고 싶을 때가 있다. 그럴 때 해외직구를 이용하거나 온라인 쇼핑몰의 자급제폰을 알아보지만 알뜰폰을 이용하면 그보다 간편하게 ‘흔하지 않은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다. 알뜰폰 시장에서 구매할 수 있는 개성있는 외산 스마트폰을 알아보자. 

샤오미 레드미노트7. [사진=지모비코리아]

◇샤오미 레드미노트7, 가성비 甲 대화면 스마트폰

현재 SK텔레콤과 KT를 통해서는 레드미노트5를 구매할 수 있지만 알뜰폰을 이용하면 레드미노트7도 구매할 수 있다. 출고가는 24만9000원이지만 ‘가성비 깡패’인 샤오미의 제품답게 고성능 스펙을 장착하고 있다. 

디스플레이는 상단 노치가 들어간 6.3인치 FHD+를 탑재했고 전면과 후면에 고릴라글래스5를 적용해 디자인과 내구성을 높였다. 

카메라는 후면에 4800만 화소 삼성전자 아이소셀 브라이드 GM1 이면조사 CMOS 센서를 탑재했다. 이 센서는 테트라셀 기술이 적용돼 저조도 상황에서도 1200만 화소의 고화질 사진을 얻을 수 있다. 여기에 인공지능(AI) 촬영도 가능하다. AI가 야간 촬영을 포함한 여러 상황을 인식해 알아서 카메라 환경을 설정한다. 

퀄컴 스냅드래곤 660을 장착했으며 4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다. 특히 퀄컴 퀵차지4를 지원해 충전시간도 훨씬 짧아졌으며 PA오디오를 탑재해 크고 선명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국내에서는 4GB 램에 64GB 메모리 단일 모델로 출시됐으며 당초 롯데 하이마트를 통한 자급제 폰으로 판매됐으나 이후 CJ헬로모바일과 KT엠모바일로 유통망을 확대했다. 

특히 샤오미는 최근 국내 시장에 첫 플래그십 모델인 Mi9을 출시한 바 있다. 이 제품 역시 초반에 롯데 하이마트를 통해 판매되고 있지만 판매 상황에 따라 알뜰폰 시장으로 확대될 가능성이 있다. 

레이저폰2. [사진=에이엘티]

◇레이저폰. 게이밍폰은 게임 전문 브랜드에게

글로벌 게이밍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레이저는 지난해 11월 게이밍 전용 스마트폰 레이저폰2를 국내 출시했다. 이 제품은 출시 당시 국내 게임 전용 경기장인 서울 강남 넥슨아레나에서 행사를 열 정도로 게임팬들을 저격한 제품이다. 

레이저폰2는 게이밍폰답게 고사양 스펙을 가지고 있다. 퀄컴 스냅드래곤 845와 아드레노 630 GPU를 장착했고 바이퍼 챔버 쿨링 시스템을 탑재해 냉각 효율도 높였다. 5.7인치 QHD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모바일 게임에 최적화됐으며 게임뿐 아니라 동영상 시청에도 끊김이 없도록 HDR 콘텐츠도 지원한다. 

듀얼 스테레오 스피커를 통해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를 지원하고 카메라는 후면 1200만, 1600만 화소 듀얼 카메라와 전면 800만 화소 소니 IMX 센서를 장착했다. 

레이저폰2의 가장 큰 특징은 디바이스 상하단에 스피커가 장착돼있고 꽤 넓은 베젤이 있다는 점이다. 이는 모바일 게임을 할 때 디바이스를 가로로 눕혀 좌우를 손으로 잡는다는 점을 감안해 게임에 불편함이 없게 하려는 의도다. 또 스피커가 전면을 향하고 있어 생생한 게임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출시 당시 출고가는 99만원으로 알뜰폰 디바이스 중 가격이 높은 수준이었다. 할인 혜택을 모두 받아도 59만9000원에 구입할 수 있었다. 그러나 레이저는 올해 3월 안드로이드 9.0으로 OS를 업그레이드하고 가격을 30만원 내렸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 역시 고사양 스마트폰을 부담없는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현재 레이저폰2는 알뜰폰 외에 자급제폰으로도 판매되고 있다.

블랙베리 키2. [사진=블랙베리]

◇블랙베리 키2, 정체성 지키면서 트렌드 쫓는 제품

특유의 쿼티 키보드로 한 때 엄청난 인기를 누렸던 블랙베리는 터치패드가 대중화되면서 인기가 사그라들었다. 국내 몇몇 소비자들은 블랙베리가 더 이상 스마트폰을 만들지 않는 걸로 오해하고 있지만 그들은 여전히 스마트폰을 만들고 있다. 

지난해 7월 출시한 블랙베리 키2는 베젤리스(테두리 없는) 디자인을 적용한 블랙베리의 첫 제품으로 디바이스를 가득 채운 화면과 함께 하단에 쿼티 키보드가 블랙베리의 고집을 보여준다. 

퀄컴 스냅드래곤 660을 탑재해 플래그십으로는 다소 아쉬운 성능을 가지고 있지만 최대 128GB 메모리와 6GB 램은 꽤 높은 수준의 사양이다. 

카메라는 후면에 1200만 화소 듀얼 카메라를 장착했으며 79.2도 광각과 배 광학줌 촬영이 가능하다. 전면에는 800만 화소 단일 카메라가 장착돼있다. 이용자들은 인물 촬영 시 적절한 보케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좋은 사진을 얻을 수 있지만 저조도 상황에서는 상당히 불편하다고 전했다. 

3500mAh 배터리를 장착했으며 키2 전용 충전기를 사용하면 90분만에 완전 충전이 가능하다. 디스플레이는 4.5인치 IPS LCD를 탑재했다. 다만 이는 쿼티 키보드를 제외한 크기로 동일한 크기의 디스플레이를 가진 제품보다 디바이스 크기는 더 크다.

현재 헬로모바일을 통해 판매되고 있으며 출고가는 64만9000원이지만 할인 혜택을 이용하면 이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