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제습기. [사진=대유위니아]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본격적인 장마철을 앞두고 제습기 판매량이 크게 늘고 있다. 

27일 대유위니아에 따르면 이달 들어 위니아 제습기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 6월 2주차에는 전주 대비 판매량이 15% 늘었으며 3주차에는 20%까지 늘었다.

대유위니아는 이번 주부터 시작된 장마와 반복되는 폭염으로 실내 환경이 악화되면서 제습기 판매는 7월까지 상승세를 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올해 장마는 폭우가 동반될 가능성이 클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대유위니아는 대용량과 에너지 효율이 좋은 가습기가 선호 받을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 대유위니아 판매 동향을 분석해보면 11ℓ와 16ℓ 가습기가 인기로 두 제품은 올해 전체 판매량에서 각 40% 가량의 비중을 차지했다. 

대유위니아는 제습기 구매 시 집 평수의 절반 정도의 용량을 구매하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설명했다. 예를 들어 집이 20평이면 약 10ℓ, 30평이면 15ℓ 이상의 제품을 사면 된다.

위니아 제습기 16ℓ 형은 정속형 모델 중 최고의 제습 효율을 자랑해 전기료 절감에 효과적이다. 위니아만의 기술력이 적용된 ‘듀얼 컴프레서’로 진동과 소음은 줄이면서 제습 효과는 더욱 강력하게 선사한다. 또 모든 라인업에 대한아토피협회로부터 ‘아토피 안심마크(KAA)’를 획득해 예민한 피부를 가진 이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장마철에 발생하기 쉬운 곰팡이 걱정을 덜 수 있도록 일반 건조보다 최대 8.1배 빠르게 건조하는 터보 모드도 있다. 제품 상단의 블레이드는 제습된 공기를 집안 곳곳으로 넓게 퍼뜨려준다. 최근 증가하고 있는 1인 가구 트렌드에 맞춰 8L의 소용량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대유위니아 관계자는 “예년보다 폭염이 일찍 시작하면서 실내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여름에는 햇볕보다 적절한 습도 환경이 중요한데, 대처가 늦으면 곰팡이 발생은 물론 건강에도 영향을 미치니 사전 준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