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오전 그랜드힐튼서울 호텔에서 산업정책연구원 주관으로 열린 ‘2019 국가서비스대상’ 시상식에서 인천공항공사 임병기 미래사업추진실장(사진 가운데), 임훈 차장(사진 오른쪽), 임승윤 과장(사진 왼쪽)이 산업서비스부문 환승분야 대상을 수상한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공항공사]

[이뉴스투데이 황진영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는 26일 오전 그랜드힐튼서울 호텔에서 산업정책연구원 주관으로 열린 ‘2019 국가서비스대상’ 시상식에서 환승서비스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가서비스대상’은 국내외 기업 중 산업서비스와 행정서비스 양 부문에서 혁신을 이룩한 기업들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인천공항공사는 △다국어 환승안내 책자 △무료 환승가이드서비스 △무료 환승투어 △맞춤형 환승프로그램 △글로벌 캐릭터를 활용한 환승 마케팅 등 환승편의 증진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인정받아 이번 국가서비스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인천공항은 영어, 중국어, 일본어, 힌디어 등 다국어로 이루어진 환승안내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서울, 인천 등 다양한 지역을 돌아볼 수 있는 9개 코스의 환승투어를 운영하고 있으며, 해외 여행객들에게 친숙한 라인프렌즈, 핑크퐁 아기상어와 같은 글로벌 캐릭터를 활용하여 환승 가이드 영상을 제작하는 등 환승객의 편의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임병기 미래사업추진실장은 “2019 국가서비스대상 수상으로 인천공항의 수준 높은 환승서비스를 알리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인천공항을 방문하시는 여객분들이 더욱 편리하게 환승하실 수 있도록 인천공항만의 차별화된 환승서비스를 발굴하는 등 환승편의를 지속적으로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