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GA·투자자문사 대상 CEO포럼 성료
상태바
삼성증권, GA·투자자문사 대상 CEO포럼 성료
금융투자시장에서 강력한 채널로 급부상이 예상되는 GA 및 투자자문사 CEO 50여 명 참석
  • 윤현종 기자
  • 승인 2019.06.26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증권은 25일 저녁 역삼동 르메르디앙호텔에서 ‘2019년 삼성증권 GA·자문사 CEO포럼’을 개최했다. [사진=삼성증권]

[이뉴스투데이 윤현종 기자] 삼성증권은 25일 저녁 역삼동 르메르디앙호텔에서 ‘2019년 삼성증권 GA·자문사 CEO포럼’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포럼에는 최우수 GA(독립법인대리점; General Agency) 및 자문사 CEO와 임원 50여명이 참석했다. 강연자로는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글로벌 금융시장 전망 발표와 빅데이터 전문가인 다음소프트 송길영 부사장 초청강연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해 처음 개최됐던 이 포럼은 향후 금융투자시장에서 강력한 채널로 급부상이 예상되는 GA사와 자문사 CEO들에게 향후 금융투자시장 확대에 대비한 투자전략 수립과 회사 경영에 도움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GA는 막강한 채널 경쟁력을 바탕으로 보험시장에서는 전체 시장의 5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영업 조직이다. 삼성증권은 현재 GA 및 보험사에 소속되어 있는 4700명의 투자권유대행인과 20여개의 자문사와의 계약을 통해 총 3조5000억원 자산을 유치하고 있다. 여기에 향후 금융소비자보호법 개정을 통해 GA사의 금융투자상품 직접 판매 시장이 열릴 것으로 예상돼 증권사들과의 활발한 제휴가 일어날 전망이다.

투자자문업자는 투자자들에게 금융상품 포트폴리오를 자문하는 회사로 지난 2017년 신설됐으며 출범 2년여 만에 전체시장이 2400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삼성증권은 20여개 자문사의 투자자문 서비스를 투자자들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우수한 플랫폼 경쟁력과 자산관리 역량을 바탕으로 시장점유율 30%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한편 삼성증권은 매년 상하반기에 우수 GA사와 자문사를 초청해 포럼을 개최하고 있으며 네트워크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투자권유대행인 및 자문사를 상시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