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 우리금융지주는 이사회에서 국제자산신탁의 대주주 유재은 회장 측이 보유한 경영권 지분 65.74%를 인수하기로 결의했다고 24일 밝혔다.

우리금융은 유 회장 측의 지분 중 44.47%를 우선 인수하고 나머지 21.27%는 3년 후 취득하기로 했다.

우리금융은 국제자산신탁을 자회사로 편입하기 위해 우리은행이 보유 중인 국제자산신탁 지분 6.54%도 함께 인수할 계획이다.

금융지주회사법상 금융지주가 특정 회사를 자회사로 편입하려면 비상장사 기준으로 지분을 50% 이상 보유해야 한다.

우리금융은 조만간 국제자산신탁의 대주주 유재은 회장 측과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할 예정이다.

이번 부동산신탁사 인수는 지난 4월 자산운용사 인수 성공에 이어 우리금융의 두 번째 인수·합병(M&A) 성과다.

국제자산신탁은 2007년 부동산신탁업에 진출해 부산, 대구, 광주 등에 지점을 두고 있다.

관리형 토지신탁과 담보신탁에 대한 강점을 바탕으로 지난해 수탁고 23조6000억원, 당기순이익 315억원, 자기자본이익률(ROE) 47%를 기록한 바 있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국제자산신탁 인수 시 그룹 부동산금융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면서 은행 등 그룹사와 함께 차별화된 종합 부동산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캐피탈, 저축은행, 증권사, 보험사 등 비은행 부문 확충 전략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최적의 경쟁력 있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종합금융그룹으로서 경쟁력과 기업가치를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