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북취재본부 남동락 기자]영양군(군수 오도창)은 6월 20~21일까지, 2일간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영양학사에서 영양군 우수 농·특산물 특별 판매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세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빛깔찬 고춧가루”를 생산하는 영양고추유통공사 및 농업인이 참여하며 풋고추, 산나물, 사과, 된장, 고추장, 새싹땅콩, 곤약젤리, 상추, 장아찌 등 40여개 농·특산물로 구성하였으며, 일반 소비자 가격보다 최대 20%정도 저렴한 가격으로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영양군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선보일 계획이다.

영양군에서는 금번 영양학사의 특판 행사를 계기로 소비자를 찾아가는 영양고추 대표축제인 『영양고추 H.O.T 페스티벌』에서 영양고추 구매 기회를 놓친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영양고추를 비롯한 영양군 우수 농·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정기장터를 운영할 계획이며, 품질은 물론 안전성까지 확보한 영양군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오도창 군수는 “소비자에게 정직하고 믿을 수 있는 상품을 판매함으로써 지역 농가의 소득증대는 물론 지역 상품의 우수성을 대도시 소비자에게 적극 홍보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으며, 향후 정기장터 운영시 소비자 만족도 조사 등 수도권 소비자의 요구가 있을 경우 상설매장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