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고성산 등산로 출몰 멧돼지 포획 성공
상태바
김천시, 고성산 등산로 출몰 멧돼지 포획 성공
기동포획단 전격 투입, 고성산 출몰 멧돼지 1마리 포획
  • 남동락 기자
  • 승인 2019.06.19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경북취재본부 남동락 기자]김천시(시장 김충섭)는 19일 유해야생동물 기동포획단이 전격적으로 야생멧돼지 수렵(공렵)을 실시한 결과 등산로 및 인근 마을까지 내려온 야생멧돼지 1마리를 포획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김천시는 평소 많은 시민들이 등산을 즐기는 고성산 등산로 주변으로 멧돼지가 출몰한다는 신고가 빈번하여 시민의 안전과 생명 보호를 위해 포획 활동을 실시하였으며, 사전에 인근 주민에게 야생멧돼지 공렵 사실을 주요 등산로 입구에 현수막 게첨하여 출입 통제를 실시한 후, 최대한 안전 수칙을 지키면서 포획 활동을 펼친 결과 야생멧돼지 1마리를 포획하는 성과를 거뒀다.

지난 3월에도 달봉산 등산로와 시청 인근 금음마을 출현 멧돼지 4마리를 한꺼번에 포획하는 큰 성과를 거둔바 있다.

야생멧돼지 포획 활동을 지휘한 문영순 야생생물관리협회 김천지회장은 “앞으로도 멧돼지 출몰이 잦은 도심지 주요 등산로를 중심으로 야생멧돼지 공렵을 실시하여 시민이 안전하게 등산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이번 멧돼지 포획으로 고성산을 찾는 많은 시민들이 멧돼지로 인한 불안감이 다소 해소되었기를 바란다.” 며 “앞으로도 시민이 안전하게 등산을 즐길 수 있도록 기동포획단에서 지속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