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배달의민족]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우아한형제들은 종합환경위생기업 세스코와 외식업 자영업자를 위한 위생 교육 캠페인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5’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청결왕 프로젝트’는 배달앱 유일의 배달 업소 위생 교육 프로젝트로 2015년 첫 캠페인을 시작한 이래 지난 해까지 총 5279명 업주들이 참가했다.

올해부터는 교육 대상이 확대되는 등 캠페인 규모가 커졌다.

지난 시즌에는 홀 매장 및 배달∙포장 업소 업주만을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됐지만 이번 시즌에는 예비창업자 대상의 위생 교육도 진행한다.

창업 준비 단계에서부터 위생의 중요성을 깨닫고 창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자는 취지다.

위생 교육은 이달부터 8월까지 매월 1회씩 총 3회에 걸쳐 무료로 진행된다.

6월에는 홀 매장 운영 업주 대상, 다음 달에는 배달∙포장 업소 업주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며 모집 인원은 각각 30명이다.

예비창업자 대상 교육은 총 100명을 선정해 8월에 열린다. 교육 신청은 배민아카데미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고 이달 교육은 오는 20일까지 접수 받는다.

교육 참석이 어려운 자영업자들은 ‘도전! 청결왕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식당 내 위생 상태를 점검해보는 ‘온라인 청결 테스트’를 수행하고 ‘깨끗한 우리 가게 만들기’를 약속한 자영업자 중 추첨을 통해 총 600명에게 청결왕 솔루션 세트(500명)와 세스코 위생점검 서비스 2회 체험권(100명)을 증정한다.

청결왕 솔루션 세트는 세정제, 살균소독제, 친환경 주방세제 등 세스코에서 연구개발한 위생관리용품 8종을 비롯해 식자재 및 주방 청결을 위한 청결가이드 6종, 청결왕 포스터 4종으로 구성돼 있다.

‘도전! 청결왕 이벤트’는 식중독 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여름철과 겨울철, 각 2회 진행된다.

1차 이벤트 참여 기간은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21일까지다. 2차 이벤트는 11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배달의민족 사장님사이트에 가입한 자영업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백선웅 배민아카데미 총괄 이사는 “배달의민족은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5’를 통해 자영업자들이 가게의 위생 상태를 직접 관리할 수 있도록 돕고자 세스코와 손잡고 전문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배달의민족은 앞으로도 업주 스스로 위생 관리에 만전을 기해 고객에게 신뢰를 주는 업소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