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형이 왜 거기서 나와?’…‘투머치토커’ 박찬호 광고 화제
상태바
KCC, ‘형이 왜 거기서 나와?’…‘투머치토커’ 박찬호 광고 화제
디지털 기업광고 유튜브, 페이스북 조회수 63만 넘어서
  • 황진영 기자
  • 승인 2019.06.18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CC]

[이뉴스투데이 황진영 기자] KCC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스포츠 스타 박찬호를 모델로 한 이색 광고를 제작해 인기를 끌고 있다.

KCC가 이번에 신규 제작한 디지털 기업광고 ‘형이 왜 거기서 나와?’ 편에는 최근 재치 있는 입담으로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는 박찬호가 모델로 등장한다. 이전부터 그의 중후한 겉모습과 달리 말수가 많은 탓에 붙여진 ‘투머치토커’라는 별명이 절묘한 유머코드로 작용해 보는 이로 하여금 웃음을 짓게 만든다.

4분 30초 분량의 광고 영상은 공개된 지 이틀 만에 유튜브 조회 수 53만을 넘겼고, KCC 공식 페이스북에서도 조회수가 10만을 넘기며 광고 영상 게시글에 ‘좋아요’와 ‘공유하기’가 잇따르는 등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KCC 디지털 기업광고 ‘형이 왜 거기서 나와?’ 편은 그동안 회사가 가진 B2B 위주의 딱딱한 기업 이미지를 벗어나 좀더 젊고 유연하며 다이나믹한 기업문화를 보여주기 위해 다양한 유머코드로 더욱 친숙하게 대중에 다가가려는 노력이 엿보인다.

광고 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형이 진짜 왜 거기서 나와? 아 대답은 안 해주셔도 됩니다”, “KCC 사옥이 어딘지 묻는 말에 인생의 길 얘기까지 나오다니”, “구구절절한 광고를 박찬호가 해버리니 단번에 납득이 가고 너무 재미있어요” 등 영상을 보면서 폭소했다며 호의적인 반응을 보였다.

KCC 관계자는 “젊은 층이 KCC를 좀더 쉽게 이해함으로써 젊은 인재들이 많이 찾는 기업이 되고자 하는 바람이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재미있고 호감 가는 기업으로서의 KCC를 알리는 콘텐츠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