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글로벌 모듈 신뢰성 평가서 4년연속 ‘탑 퍼포머’ 선정
상태바
한화큐셀, 글로벌 모듈 신뢰성 평가서 4년연속 ‘탑 퍼포머’ 선정
디엔브이지엘과 피브이이엘 주관…극한의 조건서 모듈 출력 감소 현상 독자적 퀀텀 기술로 방지
  • 유준상 기자
  • 승인 2019.06.18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큐셀 글로벌 제품관리(Global Product Management) 이승윤 팀장이 PVEL에게 ‘Top Performer’를 수상

[이뉴스투데이 유준상 기자] 한화큐셀은 최근 세계적인 인증기관 디엔브이지엘(DNV GL)과 피브이이엘(PVEL)이 실시하는 ‘2019 PV Module Reliability Scorecard (모듈 신뢰성 평가)’에서 4년 연속 ‘탑 퍼포머(Top Performer)’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본 평가는 태양광 산업 내 가장 전문적이고 영향력 있는 지표 중 하나로, 한화큐셀은 이번 선정을 계기로 우수한 제품 품질과 신뢰성을 재입증하게 됐다.

모듈 신뢰성 평가는 -40℃의 저온과 85℃의 고온 등 극한의 실험조건에서 모듈 출력이 2% 이하로 감소한 경우 ‘Top Performer’를 수여한다. 올해 평가에서 한화큐셀은 큐피크 듀오(Q.PEAK DUO) 모듈의 품질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큐피크 듀오는 최고 출력이 420와트피크(Wp)에 달하는 고출력 태양광 모듈로, 한화큐셀이 자랑하는 퀀텀 기술(참고자료 참조)이 적용돼 태양광 제품의 출력을 저하시키는 각종 현상을 효과적으로 방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국제 표준 품질 기준의 2~3배에 달하는 엄격한 품질 테스트를 거쳐, 높은 안정성을 제공한다.

큐피크 듀오의 제품 우수성은 이미 다수의 어워드 수상으로 입증됐다. 큐피크 듀오는 2017년 영국 태양광 매체 ‘솔라파워 매니지먼트 매거진(Solar+Power Management Magazine)’이 태양광 제조 전 과정을 평가해 시상하는 ‘솔라파워 어워드 2017(Solar+Power Award 2017)’를 수상했다. 지난해 6월에는 태양광 산업 내 최고 수준의 권위를 자랑하는 ‘인터솔라 어워드 2018(Intersolar Award 2018)’에서 기술력과 혁신성을 인정받아 태양광 모듈 중 유일하게 수상하기도 했다.

김희철 한화큐셀 사장은 “글로벌 인증기관으로 받은 상은 한화큐셀의 제품 신뢰성과 경쟁력을 객관적 인정 받은 것”이라며 “한화큐셀은 지속적인 연구개발 및 품질 개선을 통해 고객 이익 향상과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