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서울미술고]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서울미술고(교장 이장복)가 ‘제2회 전국 초등학생 아트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초등 저학년부(1~3학년), 초등 고학년부(4~6학년)로 나눠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아름다운 세상’을 주제로 진행하며, 작품 재료는 크레파스, 수채화, 싸인펜, 색연필, 연필로 제한된다.

작품 접수는 오는 20일부터 8월 12일까지로, 서울미술고에 우편 접수 또는 직접 접수할 수 있다. 수상자는 서울미술고 홈페이지에 8월 23일 발표되며, 홈페이지 및 교내 복도전시공간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허지은 서울미술고 미술부장은 “아트 콘테스트는 미술에 관심 있는 미래꿈나무들이 자신의 창의적 미술 재능과 미적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했다”며 “어린이들이 자신이 가진 재능을 미술작품으로 어떻게 표현할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장복 교장은 “서울미술고의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참사람이 되자’는 교훈에 맞게 어린이들의 창의적 예술 활동을 통해 자신을 재발견하고 세상을 창조적으로 그려 낼 수 있는 참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게 초등학생 때부터 미적 감수성과 창의성을 키워 주고 싶다는 취지에서 행사를 개최한다”면서 “이번 아트 콘테스트가 ‘참 예술인’의 창의성과 미술적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