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토요타]

[이뉴스투데이 방기열 기자] 토요타 가주 레이싱(TOYOTA GAZOO Racing)은 지난 15일부터 16일(현지시간) 이틀 동안 펼쳐진 2018/19 국제 내구레이스 챔피언십(2018/19 FIA World Endurance Championship)시즌의 ‘르망 24시간’ 레이스에서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2년 연속 1위와 2위를 차지하며 더블 포디엄을 차지했다.

TS050 하이브리드 8번 차량을 이용한 드라이버 세바스티앙 부에미, 카즈키 나카지마, 페르난도 알론소는 24시간 동안 총 385바퀴를 돌며 우승을 차지했다.

또한 TS050 하이브리드 7번 차량으로 출전한 드라이버 마이크 콘웨이, 카무이 코바야시, 호세 마리아 로페스는 2위에 올라섰다.

특히 1위와 2위의 차이는 16.972초로 박빙의 승부를 펼쳤지만 2위와 3위는 6바퀴 차이를 나타내며 일찌감치 승부를 갈랐다.

한편 가주 레이싱의 시게키 토모야마 대표는 “우리는 지난 해 우승을 바탕으로 더 많은 개선을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고, 그 결실이 올해의 우승으로 돌아왔다고 생각한다.”며 “모두 한마음으로 싸워준 모든 팬, 파트너, 그리고 팀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