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생활환경 속 전자파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효과적인 소통을 위해 ‘생활환경 전자파 바로알기’ 동영상·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

17일 과기정통부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무선통신, 생활환경, 무선통신 기기 등 생활 속 전자파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 해소 및 올바른 이해를 증진 시킬 수 있는 내용을 주제로 하며 동영상 및 웹툰·카드뉴스 등 순수창작물로 제작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18일부터 8월 23일까지이며 개인 참가 또는 5인 이하의 팀으로 참가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접수기한까지 신청서류와 출품작을 한국전파진흥협회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대상은 과기정통부 장관상으로 상금 300만원이 수여되며 국립전파연구원장상, 중앙전파관리소장상, 한국전파진흥협회장상 등 17점에 대해 총 상금 1380만원이 수여된다. 공모전 참가자·팀에 대해서 소정의 상품도 지급될 예정이다.

시상식은 9월 23일 개최 예정인 ‘2019 전파방송산업 진흥주간’ 개막식 행사 시 진행되며 수상작은 유관기관 홈페이지 등에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