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 ▲외교 안보 ▲경제 ▲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서울 공항 출발 행사 [사진=청와대]

文대통령, 북유럽 3국 순방 마치고 귀국

문재인 대통령이 16일 6박 8일 간 핀란드·노르웨이·스웨덴 등 북유럽 3개국 순방을 마치고 귀국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12시 30분께 성남 서울공항에 도착했다.

문 대통령은 순방 마지막 날인 어제 스테판 뢰벤 스웨덴 총리와의 정상회담에 이어 칼 구스타프 16세 국왕과 한국전 참전 기념비 제막식에 참석했다.

이번 순방에서 문 대통령은 오슬로포럼 기조연설을 통해 ‘국민을 위한 평화’라는 평화 구상을 공개했고, 14일 스웨덴 의회에선 북한을 향해 완전한 핵 폐기의 실질적 의지 천명과 대화 복귀를 촉구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