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7개 우수 협력사와 아시아시장 공략 - 이뉴스투데이
search btn
상단여백
HOME IT·과학 정보통신
KT, 7개 우수 협력사와 아시아시장 공략커뮤닉아시아 초청 받아...7개 우수 협력사 선발해 전시 공간 및 해외 진출 지원
KT 전시관조감도[사진=KT]

[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KT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사흘간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정보통신박람회 ‘커뮤닉아시아 2019’에 그룹사 KT SAT와 KT 협력사를 위한 전시관을 마련한다.

커뮤닉아시아 2019는 UBM 주최 아시아 최대 규모 정보통신박람회로 지난해 52개국 1798개 업체가 참여했고 약 2만7000여 관람객이 찾았다. 올해 주제는 ‘커넥트 더 퓨쳐’로 글로벌 회사들이 미래 기술력을 선보인다.

16일 KT는 커뮤닉아시아에 ‘두 에브리띵 위드 KT 5G’를 주제로 5G 역사와 각종 융합 기술을 선보이는 한편 7개 협력사를 선발해 이들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KT는 ‘KT 파트너스관’을 마련해 협력사들을 위한 독립된 전시 공간과 바이어 상담 공간을 제공한다. 또 KT 브랜드를 활용한 글로벌 마케팅 지원, 현지 바이어 상담에 필요한 통역사 등을 지원해 수출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전시에 참여하는 협력사들은 살린(VR·AR 소셜 플랫폼), 아이페이지온(LTE·5G 그룹무전통신 플랫폼), 용진일렉콤(5G 이동통신망 구성 커넥터), 우리로(양자암호소자), 이루온(5G·LTE+WiFi 병합솔루션), 인텔리빅스(영상분석 소프트웨어), 하이젠헬스케어(클라우드 병원차트 솔루션) 등 총 7개다.

박종열 KT SCM전략실장(상무)는 “KT는 새로운 5G 사업을 준비하는 데 있어 다양한 분야의 협력사를 위해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KT와 중소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5G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우수 협력사들이 KT와 함께 해외 시장에 진출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혜리 기자  chewoo_@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