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 2019 우수 협동조합 현장 간담회 개최 - 이뉴스투데이
search btn
상단여백
HOME IT·과학 중기·벤처
중소기업중앙회, 2019 우수 협동조합 현장 간담회 개최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협동조합의 공동사업 추진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협동조합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13일 경기도 시흥시 한국금형교육기술원에서 ‘2019년 우수 협동조합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 2016년부터 중소벤처기업부가 ‘중소기업협동조합 활성화 3개년 계획’을 발표함에 따라 정례적으로 협동조합의 우수 공동사업 추진현장을 방문해 협동조합 임직원과 함께 교육·견학・토론하는 현장 간담회를 개최하고 현장감 있는 중소기업협동조합의 발전 방향을 모색해 오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중앙회 협동조합본부 소속 임직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금형기술교육원 운영현황을 공유하고,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교육원 현장을 둘러보는 시간이 마련됐다.

또 스마트 팩토리 추진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하는 중소기업 정책 관련 중소기업협동조합의 역할과 발전방향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수 사례를 발제한 박순황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이사장은 “스마트 팩토리 도입과 같이 개별 중소기업이 스스로 추진하기 어려운 사항에 대해서는 업계의 자발적인 노력에 더하여 정부의 체계적인 지원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은 “주 52시간 근로시간 도입과 같은 노동정책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 중소기업 근로자의 경쟁력 향상을 통한 효율성 증대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적인 상황이 되어가고 있다”며 “중기부가 올해 하반기에 발표할 예정인 ‘제2차 중소기업협동조합 활성화 3개년 계획’을 비롯해 정부의 실효성 있는 협동조합 지원정책을 수립할 수 있도록 정부와 긴밀히 협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선호 기자  shine7@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