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공공구매 상담회에서 공무원이 제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화성시]

[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화성시(시장 서철모)는 사회적경제 주간(6.10.~6.16.)을 맞이하여,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이 시청에서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공공구매 판로개척에 도움을 주고자 6. 12.(수)부터 6. 13.(목) 2일간 공공구매 상담회를 개최하였다.

화성시 각 부서, 산하기관, 교육청, 학교 등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하루 12~13의 사회적경제기업 홍보 및 상담부스를 운영하여 공공기관 구매담당자의 인식제고 및 제품 구매 독려에 기여하였다.

이번 2일간의 상담회로 총 496건(1일차 230건, 2일차 266건)의 상담이 이루어지고 상담 후 바로 구매가 성사된 사례도 있어, 참여 기업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이날 참여기업은 분야별로 복지/의료, 청소/환경, 먹거리/간식, 제조교육/체험, 디자인/인쇄 등 다양한 분야로 분류되어 진행되었다.

박미랑 사회적경제과장은 “이번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상담회는 공공기관 구매담당자들에게 제품홍보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개척과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공공기관의 사회적경제 제품 구매율을 높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이 화성시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