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지역민 건강 챙기기 앞장선다
상태바
청송군, 지역민 건강 챙기기 앞장선다
  • 정상현 기자
  • 승인 2019.06.14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경북취재본부 정상현 기자] 청송군 보건의료원은 군민들의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과 건강에 대한 새로운 정보 및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이동 건강체험 홍보관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지역 내 장터와 건강체조 경연대회, 치매 극복의 날 행사, 건강마을조성 걷기대회 등 각종 행사 등에 설치·운영되는 이동 체험 홍보관은 올바른 건강생활실천 유도 및 지역주민의 건강의식 제고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6월 13일 부남면 전통시장, 14일 안덕면 전통시장에서도 운영될 예정이다.

이동 건강체험 홍보관은 혈압과 혈당 측정,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상담, 운동과 영양관리를 위한 음식섭취, 나의 음주습관 테스트, 절주OX 퀴즈, 올바른 칫솔질의 구강건강법 등의 상담은 물론 틀니관리 방법 교육과 틀니 세정제도 배부한다.

또한 이동 금연클리닉 운영으로 니코틴 의존도 및 호기 일산화탄소 검사, 금연 배너 및 폐 모형전시, 감염병 예방사업, 국가암검진과 의료비지원, 출산장려, 모자보건사업, 맞춤형 방문보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주민들의 건강관리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지역 주민의 건강 생활습관 개선과 건강수준 향상을 위해 정기적으로 건강 홍보관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