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모델들이 애플 단말에서 앱스토어, 애플 뮤직, 아이클라우드의 유료 서비스 결제 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사진=KT]

[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SK텔레콤과 KT가 애플 단말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

13일 양사는 ‘앱스토어’ ‘애플뮤직’ 등 iOS 콘텐츠 플랫폼에서도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휴대폰 결제는 아이폰, 아이패드, 맥, PC 등 디바이스에서 설정이 가능하고 앱스토어, 애플뮤직 내 애플 ID 계정 ‘지불 정보’에 추가된 ‘휴대폰 결제’를 선택하기만 하면 별도 정보 입력 없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애플TV, 애플워치 등을 포함해 모든 애플 디바이스 애플 ID에 자동으로 적용돼 다양한 애플 디바이스에서 휴대폰 결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명진 SK텔레콤 MNO사업지원그룹장은 “아이폰을 이용하는 고객도 콘텐츠 플랫폼에서 휴대폰 결제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번거로운 신용카드 등록 절차 없이 편리하게, 추가 수수료 부담없이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전대진 KT 콘텐츠플랫폼사업담당(상무)는 “이번 휴대폰 결제 서비스 출시를 통해 KT 고객들이 애플 유료 콘텐츠를 이용하는 데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결제를 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다양한 혜택과 편의 향상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