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키.세 쉽고 재미있는 금융상품과 세금’ 동영상 캡쳐. [사진=KB증권]

[이뉴스투데이 윤현종 기자] KB증권은 투자자들이 놓치기 쉬운 세금지식을 동영상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제작해 자사 유튜브 채널 및 SNS·홈페이지·MTS 등에 배포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지.키.세 쉽고 재미있는 금융상품과 세금’ 동영상 시리즈는 첫 주제 ‘펀드’편을 시작으로 일주일에 한 개 카테고리 별로 업로드 할 예정이다.

이번 시리즈는 KB증권 소속 세무전문인력과 진행자가 각각 과외선생님, 학생 역할을 담당해 쉽고 재미있게 금융상품 세금지식을 풀어나가는 컨셉으로 제작됐다.

또 투자자들이 필요한 동영상을 바로 찾아볼 수 있도록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접하는 금융상품인 △펀드 △채권 △CMA △ELS △랩어카운트 △연금 △ISA 등 7개 상품 카테고리로 구성했으며 Q&A 형식으로 주요 내용을 정리한 동영상을 추가해 이해도를 높였다.

이 동영상은 KB증권을 거래하는 고객은 물론 일반인들도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HTS·MTS와 같은 거래시스템을 비롯해 KB증권 유튜브·페이스북·홈페이지 등에도 업로드한다.

이형일 WM총괄본부장은 “금융상품 투자나 자산관리에 있어서 세금 중요성은 매우 큰데 반해 투자자들이 이해하고 이를 고려해 투자하기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라며 “합리적인 투자를 할 수 있도록 자산관리에 있어서 꼭 알아야 할 세금지식 콘텐츠를 앞으로도 꾸준히 제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