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남양주시의회]

[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신민철)는 10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제261회 1차 정례회를 진행한다. 남양주시의회에 따르면 이번 정례회는 9일간의 일정으로 ▲ 2018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 ▲ 2018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 ▲ 조례안․부의안건 등을 처리할 계획이다.

회기 첫날인 10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의 건 등을 처리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전용균, 이철영, 박성찬, 이도재, 백선아, 이영환, 박은경, 김영실 의원으로 구성됐으며 위원장은 박은경의원 부위원장은 박성찬 의원이 선임됐다.

둘째날인 11일에는 각 상임위 별로 조례안 등 안건심사가 진행된다.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이철영)에서는 남양주시 시민안전보험 가입 및 운영 조례안, 남양주시 저출산 고령사회정책 추진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남양주시 아동 급식지원 조례안 등 총 9개의 안건을 심사할 예정이다.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이창희)에서는 남양주시 음식판매자동차 영업장소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남양주시 공예산업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남양주시 물놀이형 수경시설의 적정수질 유지관리에 관한 조례안 등총 6건의 안건을 심사한다.

그 후 12일부터 17일까지 각 상임위별로 2018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과 예비비 지출 승인의 안건에 대한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마지막 날인 18일 제2차 본회의에서 모든 안건을 처리하고 9일간의 정례회 일정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

신민철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2018년 결산승인에 있어서 당초 편성된 예산이 목적대로 적절하게 집행됐는지, 불필요한 예산의 낭비는 없었는지 면밀하게 심사해 재정의 건전한 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