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현대자동차]

[이뉴스투데이 방기열 기자] 현대자동차가 의료용 서비스를 위한 미래 커넥티드 자동차 개발을 위해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현대차는 이스라엘 차량 탑승객 외상 분석 전문 스타트업 엠디고(MDGo)에 전략투자를 실시해 차량 사고 발생 시 탑승자의 부상 상황을 예측해 정확한 초기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개발에 착수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현대차와 손잡은 엠디고는 의학박사 출신인 이타이 벤가드(Itay Bengad) 최고경영자와 소프트웨어 개발자 출신인 길라드 아브라시(Gilad Avrashi), 알고리즘 전문가 일라이 제라(Eli Zerah) R&D 담당이 2017년 공동 설립한 스타트업으로,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의료 정보 분석 분야 최고 전문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 현대차는 커넥티드 카 서비스인 블루링크 가입자를 대상으로 에어백이 작동했을 때 응급센터로 사고차량 위치를 자동으로 전송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해 초 서울-평창 간 고속도로 자율주행 시연에 성공한 넥쏘 자율주행차에 탑승객의 혈압과 심박수 등의 정보를 전문의에게 전송, 실시간으로 의료진으로부터 건강 진단을 받아 볼 수 있는 기술을 탑재해 선보인 바 있다.

현대차는 이번 엠디고와의 협업을 통해 자사 차량에 최적화된 탑승객 외상 분석 기술 개발, 고객 안전을 한 단계 성장시키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현대자동차 전략기술본부 지영조 사장은 “엠디고는 차량 승객 안전 분야에서 세계적인 AI 분석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라며 “차량 응급 의료 서비스 개선을 위한 협업을 시작으로 향후 장기적으로는 차량 내 신기술을 활용한 건강상태 모니터링과 같은 승객 안전 부문의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