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박병윤 기자] 전 남편을 살해한 피의자 고유정(36)의 2차 피해 방지에 나선 경찰이 누리꾼들로부터 비난을 받고 있다. 처음부터 경찰이 나서 신상공개를 했어야 한다는 의견이 많다. 아울러 강력범죄자를 지나치게 감싸는 것이 아니냐는 지적도 나온다.

제주지방경찰청은 8일 고 씨와 관련한 무분별한 내용들이 게재, 확산되자 인터넷 포털사이트 측에 블라인드 협조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실제로 여러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고 씨의 출신학교, 졸업사진, 가족의 신상 등이 게재되고 있다. 특히 공식적으로 확인되지 않은 범행 수법이 확산되자, 2차 피해가 우려된다는 목소리가 높았다.

경찰은 이같은 무분별한 정보로 고 씨의 가족들이 피해를 받을 수 있다고 판단해 피의자 가족보호팀을 구성해 보호조치에 나서고 있다.  경찰은 또 범죄 수법이나 고  씨의 과거 사진, 가족들의 신상 등을 게재하는 것은 법적 처벌까지 가능하다는 점을 알렸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범죄자 인권이 먼저인 나라에 살고 있다니 답답하다”, “처음부터 강력범죄자의 신상을 경찰이 먼저 공개했다면 허위 사실이 퍼지는 일은 없었을 것”, “피해자 가족 보호가 아니라 피의자 가족 보호라니 어이가 없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고유정은 지난달 25일 제주시 조천읍의 한 펜션에서 전 남편인 강모(36)씨를 만나 흉기로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이틀 뒤인 27일 고유정이 전남 완도행 배편을 이용해 제주를 빠져나간 사실을 확인하고, 거주지를 확인해 고유정을 긴급체포했다. 전 남편의 시신은 아직까지 찾지 못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