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함스피알]

[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최근 건설업계에서는 고객을 선점하기 위한 ‘最(최)’마케팅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최초’ ‘최고’ ’최대’를 내세우며 지역 내 최초로 아파트를 공급하거나 최대 규모·최고층으로 조성한다. 또 업계 최초로 신개념 주거플랫폼과 아파트 시스템을 선보이는 등 ‘최’ 타이틀을 걸기에 바쁘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최초, 최대, 최고라는 타이틀이 갖는 상징성과 희소성으로 인해 고객들의 인지가 빠르고 분양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며 ”最(최)'마케팅은 입소문뿐만 아니라 고객 선점에도 효과가 높다”고 말했다.

실제로 지난 1월 반도건설의 광주에서 분양한 ‘광주 남구 반도유보라’는 특별공급을 제외한 356가구 모집에 1만8225건이 접수돼 평균 51.2대 1, 최고 156대 1로 1순위 당해에서 마감됐다. 이 단지는 반도건설이 광주에서 최초로 선보인 반도유보라 브랜드 아파트로 올해 광주에서 최고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대림산업이 업계 최초로 개발한 ‘스마트 클랜&케어솔루션’과 맞춤 주거 플랫폼인 ‘C2 HOUSE’를 적용한 ‘감일 에코엔 e편한세상’도 큰 인기를 끌었다. 지난 5월 특별공급을 제외한 213가구 공급에 1만3434명이 청약을 접수해 평균 63.07대 1로 1순위 당해에서 마감됐다.

지난 5월 대구 최고층인 59층으로 분양한 ‘수성 범어W’ 아파트 역시 276가구 모집에 1만1084명이 몰리며 평균 40.16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나타냈다. 같은 달 성남 최대 규모로 분양한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도 평균 8.57대 1의 높은 경쟁률로 1순위에서 마감됐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