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뚝섬배에서 우승한 실버울프 [사진=한국마사회]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무패 행진 중인 실버울프가 ‘퀸즈투어 시리즈’ 우승 후보로 강력히 떠오르고 있다.

한국마사회는 2일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펼쳐진 제31회 ‘뚝섬배(제9경주, 1400m, 혼OPEN, 3세 이상 암, 총상금 4억 원)’에서실버울프(암·7세·호주·R125)가 압도적인 우승을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실버울프는 이번 뚝섬배 우승으로 올해 출전한 3번 대상경주를 모두 승리했다. 특히 6번째 암말 대상경주 우승으로 해당 분야에서 2년이 넘는 기간 동안 무패행진을 기록하고 있다.

올해 7세로 접어든 실버울프는 경주마로서 고령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 뚝섬배에서도 3~5세 후배들 사이에서 최고령마로서 출전했지만 전성기 같은 실력을 자랑했다.

뚝섬배에서 실버울프는 4코너까지 중후반 그룹에서 힘을 아끼며, 후배들의 선행 경합을 묵묵히 지켜보았다. 그러다 직선주로에 들어서서 순식간에 7두를 제치고 5마신 차(약 12m)로 간단히 제압해버리는 모습은 그야말로 여왕다웠다.

실버울프는 앞서 2017년 ‘퀸즈투어 시리즈’로 지정된 뚝섬배, KNN배, 경상남도지사배를 모두 휩쓸며 이미 여왕으로 군림한 바 있다. 퀸즈투어 시리즈 기존 5세 이하 조건이 올해부터 3세 이상으로 변경돼 실버울프 재도전이 가능해졌다.

뚝섬배 우승 후 기념 촬영 모습. 사진 4번째부터 송문길 조교사, 유승완 기수 [사진=한국마사회]

실버울프와 데뷔 시절부터 호흡을 맞춰온 유승완 기수는 “다시 여왕 자리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기쁘다”며 “올해 ‘퀸즈투어 시리즈’를 석권해보이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송문길 조교사는 “고령임에도 실버울프 컨디션이 아주 좋아 올해 여왕 타이틀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한다”며 “다음 도전 목표는 당연히 ‘퀸즈투어 시리즈’ 2번째 관문 KNN배”라고 전했다.

KNN배(1600m, 혼OPEN, 3세 이상 암, 총상금 5억 원)는 8월 18일 렛츠런파크 부경에서 펼쳐진다. 홈그라운드 이점이 없는 부경 원정경주에서도 실버울프가 압도적인 우승 소식을 전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