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가전매장에 판매되고 있는 LG스타일러. [사진=LG전자]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LG스타일러가 외산 브랜드에는 까다롭기로 소문난 일본에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LG전자가 올해 5월까지 일본에서 판매한 스타일러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50% 늘었다. 지난해 연간 판매량도 2017년보다 약 2배로 성장했다. LG전자는 도쿄 빅카메라, 오사카 요도바시카메라 등 전국 약 900개 매장에서 스타일러를 판매하고 있다.

호텔 등 B2B시장에서도 호응을 받고 있다. 최근 LG전자는 도쿄를 비롯한 17개 도시에 체인점을 보유한 헨나 호텔의 700여 객실에 스타일러를 공급했다. 스타일러가 있는 방을 찾아 예약하는 고객들이 늘어날 정도라고 LG전자는 설명했다.

LG스타일러는 꽃가루를 제거할 수 있다는 점이 일본 고객들에게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일본에서는 매년 계절성 꽃가루로 인해 알레르기 환자가 급증하면서 도쿄, 치바 등 수도권 인구의 절반 가량인 2100만 명이 꽃가루 알레르기를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본은 여름과 장마철에 습도가 높아 의류가 쉽게 눅눅해진다. 그래서 의류를 보송보송하게 관리할 수 있는 스타일러가 인기다. 특히 스타일러의 문을 활짝 열고 제습 기능을 사용하면 방안의 습기를 최대 10ℓ까지 없앨 수 있어 스타일러가 설치된 드레스룸 같은 공간이 보다 산뜻해진다.

류재철 LG전자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일본 시장에서 스타일러의 차별화된 가치를 더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마케팅 활동을 늘릴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