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경기 파주에서 약 12년 만에 3000여가구가 동시 분양된다. 이는 GTX-A노선이 자리한 운정3지구의 첫 분양 물량으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파주 운정3지구 동시 분양단지. [자료=함스피알]

주택업계에 따르면 오는 14일 3개 단지(BL), 2792가구가 동시 분양된다. 업체별로는 ▲대우건설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A14블록)’ 710가구 ▲중흥건설 ‘운정 중훙 S-클래스(A29블록)’ 1262가구 ▲대방건설 ‘운정 1차 대방노블랜드(A28블록)’ 820가구이다. 모두 민간 분양으로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일이 상이할 예정으로 중복청약이 가능할 전망이다.

LH가 시행하는 운정3지구는 운정신도시의 마지막 개발지구로 715만㎡ 부지에 공동주택(아파트) 3만5706가구 등 메머드급 도시로 조성된다. GTX A노선 운정역(2023년 예정)신설을 비롯해 청룡두천 수변공원과 체육공원이 어우러진 대규모 수변생태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권강수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이사는 “운정3지구는 서울까지 20분대에 접근 가능한 GTX-A노선 운정역이 위치해 있는 등 운정신도시 내에서도 입지가 가장 우수하다” 며 “이번 동시 분양은 중복청약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