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현대자동차]

[이뉴스투데이 방기열 기자] 현대자동차가 특화 진로 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인 ‘현대차와 함께 꿈을 키우는 미래 자동차 학교(이하 ‘미래 자동차 학교’)’ 2019년 2학기 참여 학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미래 자동차 학교'는 중학생들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기 위해 현대자동차가 2016년 교육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개발한 자유학기제 특화 프로그램이다. 특히 미래차 기술을 이해하고 산업 내 다양한 직업을 미리 탐색할 수 있도록 체험 수업 방식으로 구성된다.

이미 현대차는 지난 2016년부터 120개교를 시작으로 2017년 200개교, 2018년 240개교, 2019년 1학기 100개교를 위한 ‘미래 자동차 학교’를 운영 실시해오고 있다. 이번 2학기는 중학교 150곳을 포함해 해외에 있는 한국학교 6곳 그리고 해외학교 34곳을 선정해 같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넥쏘 자율주행 자동차 키트 조립, 미래 자동차 상품 기획서 작성, 자동차 클레이 모델링, 스마트 시티 상상 활동 등 16차수에 걸쳐 진행된다. 또한 정규 프로그램 외에도 ‘미래 자동차 학교'를 하루 동안 경험해보는 체험 프로그램을 별도 운영해 학교에서 ‘진로의 날’, ‘과학의 날’ 등에서 확대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참여 학교로 선정되면 수업 교보재, 현대차 공장을 비롯한 한국잡월드 현대자동차관, 현대모터스튜디오 등 현대차 관현 시설을 현장 체험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