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박병윤 기자] 정신질환을 앓는 운전자가 몰던 차량이 고속도로를 역주행하면서 어린이와 예비신부 등 3명이 숨지는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다.

4일 오전 7시 34분쯤 충남 공주시 우성면 당진∼대전고속도로 당진 방향 65.5㎞ 지점에서 역주행하던 라보 화물차가 마주 오던 포르테 승용차와 정면으로 충돌했다.

이 사고로 라보 화물차 운전자 박모(40)씨와 박씨의 아들(3)이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끝내 숨졌다.

또 포르테 승용차 운전자 최모(29)씨도 목숨을 잃었다.

숨진 최씨는 이달 말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인 것으로 확인됐다. 최씨의 승용차에서는 지인에게 나눠줄 청첩장이 대량으로 발견됐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에 따르면 아들을 자신의 화물차에 태운 박씨는 오전 3시34분쯤 경부고속도로 경남 남양산IC로 진입해 오전 7시15분쯤 당진∼대전고속도로 충남 예산 신양IC 인근까지 정상 운행했다.

그러나 7시16분쯤 무슨 이유에선지 당진 방향으로 정상 운행하던 차를 반대로 돌려 역주행하기 시작했다.

그 시각 경찰 상황실에는 고속도로를 역주행하는 차량이 있다는 신고가 여러 건 접수되기도 했다.

경찰은 즉시 순찰차를 출동시켰지만 박씨의 화물차는 고속도로를 19㎞가량 역주행하다가 최 씨의 승용차와 정면충돌했다.

이날 오전 7시26분쯤 박씨의 아내는 남편과 아들이 갑자기 사라진 것을 확인하고 경찰에 실종 신고를 했다.

그는 경찰에 “남편이 조현병을 앓고 있으며 최근 약을 먹지 않아서 위험하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고속도로 폐쇄회로(CC)TV와 목격자 진술 등을 토대로 박 씨의 화물차가 역주행하다가 정상 주행하던 포르테 승용차와 충돌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숨진 박씨의 아내로부터 그가 조현병을 앓고 있다는 말을 전해 들었다”며 “박 씨가 평소에 어떠한 치료를 받았는지 등에 대해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 사고로 당진∼대전고속도로 당진 방향은 한동안 극심한 정체를 빚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