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민선4기에서 6기까지 12년 전남 고흥군 행정 전반을 수사 중인 경찰의 칼끝이 마침내 박병종 전 고흥군수에 다가서면서 지역 관가가 술렁이고 있다.

박병종 전 고흥군수가 4일 오후 4시 30분경 방송 카메라를 피해 경찰에 출두해 조사를 받고 있다.

경찰 수사의 향방은 고흥군의 공적인 재산을 사적으로 사용했다는 의혹에서 시작돼 의심을 살만한 수상한 내용에 대한 강도 높은 수사를 벌이고 있는 양상이다.

이에 박병종 전 군수가 재임시절 불거진 비리 의혹과 관련해 4일 오후 4시 30분경 방송카메라를 피해 고흥경찰서에 출두해 조사를 받고 있다.

출국금지에 이어 최근 자택과 차량을 압수수색 당한 박병종 전 군수는 수변 노을공원 부지 보상서류 허위 작성과 썬밸리 복합레저관광시설 부지 거래와 관련해 집중조사를 받을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또한 경찰은 박 전 군수 재임 시절 콘도개발을 하면서 토지보상 서류를 허위로 작성해 싼값에 건설사에 부지를 제공한 의혹을 포착하고, 업무상 배임과 권리행사 방해 등의 혐의로 수사를 진행중이다.

지난달 이 사건과 관련해 경찰은 박 전 군수와 관련 전현직 공무원 6명을 출국금지 조치한 바 있으며 고흥 주민 1000여명도 박 전 군수를 업무상 배임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박 전 군수는 그동안 감사원과 경찰 검찰로부터 ▲썬밸리 사업의 부지 매각 경위 ▲토지 보상서류 허위 작성 ▲팔영산 자연 휴양시설 일부 개인 용도 사용 ▲공무원 근평 조작 ▲폐교 매입 의혹 등 여러건에 대해 감사와 수사를 받고 있다.

한편, 박 전 군수의 경찰 수사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 든 가운데 그동안 벌여온 감사원 감사 내용도 발표될 예정이어서 검찰송치 결과가 주목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