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톤 소형 휠 굴착기 EW60E PRO. [사진=볼보기계건설코리아]

[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5톤급 소형 휠 굴착기 EW60E PRO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EW60E PRO는 볼보가 전 세계에 공급해 온 기존 모델에 한국 고객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출시하는 신모델이다.

EW60E PRO는 EU Stage 5 기준의 친환경 엔진 장착과 저 배기가스, 미세 먼지 저감 기술을 적용했다. 여기에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지능형 유압시스템과 메인콘트롤 밸브(MCV)가 장착돼 효율적인 작업 성능이 기대된다.

새로운 타입의 붐 옵셋 작업 장치도 주목된다. 운전자 중심으로 회전 각도를 확대하고, 좌·우 체크 밸브를 추가 적용해, 현장에서 더욱 안정된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도저 블레이드 실린더를 대형 보호 커버로 새롭게 보강해 작업 시 외부 충격으로 인한 장비 파손을 막는다.

아울러, 작업 시 안전을 위해 우측 사각 시야 지역이 없도록 와이드 뷰 사이드 미러를 장착하고 후방 시야 확보를 위해 에어 탱크가 없는 새로운 타입의 콤푸레샤를 내부에 장착했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EW60E PRO 등 5톤 이상 모든 굴착기의 주요 부품에 대해 3년 6000시간으로 품질 보증 서비스를 연장한다. 특히 서비스 보증 기간 내 차주 변경 시에도 보증 서비스를 잔여기간 동안 동일하게 지원할 방침이다.

프레드릭 루에쉬 볼보건설기계 국내영업서비스 부문 사장은 “EW60E PRO는 기존 대비 향상된 작업 장치 성능과 각종 편의 장치로 운전 숙련도가 높은 한국의 프로페셔널 고객의 기대치를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다고 자신한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제품력과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